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길쭉한봉고184
소세지나 햄을 많이 먹으면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소세지를 좋아하는 30대 초반 여성입니다. 뉴스에서 소세지랑 햄 등의 가공육을 즐겨먹으면 치매랑 당뇨별 위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근거가 있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공육, 예를 들어 소세지와 햄을 자주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가공육과 건강 위험
1. 치매: 가공육에는 방부제와 인공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고온에서 조리된 가공육은 뇌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해 물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당뇨병: 가공육은 종종 높은 나트륨과 포화 지방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인슐린 저항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가공육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당뇨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 근거
• 연구 결과: 여러 연구에 따르면 가공육의 과다 섭취는 만성 질환, 특히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
가공육을 자주 섭취하면 건강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가공육의 소비를 줄이고 신선한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