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진리의 샘
진리의 샘23.03.26
근육, 심장, 뇌 건강에 도움 되는 칼륨 풍부한 식품은?
칼륨은 근력과 신경 기능, 심장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 중에 추천할 만한 식품은 뭔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칼륨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4700㎎입니다.
시금치 .감자 .고구마 .바나나 .흰콩.조개.아보카도 .광어 .연어 .녹색잎채소. 요구르트 .땅콩
톳 .강낭콩 .적상추 등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칼륨이 풍부한 다음 음식을 추천해 드립니다:
바나나: 1개의 중형 바나나에는 약 40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자: 1개의 중형 감자에는 약 60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렌틸 콩(렌즈 콩): 1컵의 렌즈 콩에는 약 70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1개의 아보카도에는 약 975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화과: 1컵의 무화과에는 약 100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 1컵의 브로콜리에는 약 46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절미: 1컵의 인절미에는 약 70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송이버섯: 1컵의 양송이버섯에는 약 50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