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끈질긴진도개95
끈질긴진도개9523.12.08
우유와 두유 둘중 어떤게 더 몸에 좋을까요?
우유를 매일 챙겨먹는 1인인데 요즘은 두유를 먹고있습니다 우유와 두유
둘중 영양적으로 어떤게 더 몸에 좋을까요?! 하루에 여러개씩 먹어도 괜찮
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두유 같은 경우는 우유가 동물성이다 보니 유당불내증 있는 분들이나 부작용이 있는 분들이
영양흡수를 하기 위해서 두유의 영양 흡수를 하기 위한것이라서
우유가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식품이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유와 두유 중 어느 것이 더 몸에 좋은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영양 섭취 필요도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골다공증 예방이 필요한 중장년층, 근육 형성이 필요한 성인에게는 우유가 더 적합합니다. 반면,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 칼로리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사람, 장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두유가 더 적합합니다.
하루에 여러 개씩 먹어도 괜찮은지는 제품의 영양 성분을 확인하여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 우유와 두유를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