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기운찬사마귀15
기운찬사마귀1522.12.11
정크푸드의 개념이 궁금 합니다.
안녕하세요! 정크푸드의 정확한 개념을 알고 싶습니다. 무엇을 정크푸드라고 하나요? 정크푸드는 몸에 마니 해롭나요? 알려주시면 감사 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정크푸드는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가 낮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을 총칭합니다.주로 영양소는 매우 적고 지방질이나 당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가공식품을 말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창원 영양사입니다.
정크푸드의 개념에 대한 질의를 하셨는데요
Junk Food는 직역하면 쓰레기 음식으로, 고 열량 저 영양식품 입니다.
햄버거나 피자와 같이 열량은 많지만 영양 성분의 거의 없는..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들로 성인병이나 비만을 유발하기에
가급적이면 자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정크푸드의 경우 일반적으로 나트륨, 트랜스지방, 과당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당뇨나 고혈압 등의 질환을 유발하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