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궁금할땐 아항~
궁금할땐 아항~24.01.09
아침에 간단하게 영양도 챙기면서?
아침에 간단하게 영양도 챙기면서 먹을수있는 식품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조리가 간단하면 좋겟어요
아침엔 시간이 늘없더라구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에 간단하게 영양도 챙기면서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는 아래오ㅑ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달걀
달걀은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여 아침 식사로 적합합니다. 삶아 먹거나, 프라이를 하거나, 오믈렛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과일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아침 식사로 과일 한 접시를 먹으면 영양을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아침 식사로 요거트 한 그릇을 먹으면 포만감도 유지하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아침 식사로 견과류 한 줌을 먹으면 영양을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시리얼
시리얼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포만감도 유지하고, 영양도 챙길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
샌드위치는 빵과 단백질, 채소 등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여 아침 식사로 적합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가 있으면서도 간편한 아침으로 오트밀을 추천드립니다.
끓여드셔도 좋고 불려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