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저어새12
저염으로 식단은 꾸미는건 건강에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짜게 먹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해서 저염식으로 식단을 꾸며서 먹으려고 하는데요 장기간 저염식으로 식단을 짜도 건강에 지장이 없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염식단을 구성한다면 고혈압예방 등에 도움을 주지만
나트륨 또한 우리몸에 필수적인 미네랄이기때문에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장기간 저염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나트륨이 지나치게 부족할 경우에는 전해질 불균형이나 혈압 저하, 근육 경련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신경 및 근육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완전히 배제하기보다는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저염식을 실천할 때는 다양한 식품을 포함하여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고, 필요 시에는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