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조용한물고기153
조용한물고기15324.01.11
당근이 몸어 좋다고 하는데 어디에 좋고 어떻게 조리해 먹을 때 가장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나요?
당근이 몸에 좋다고 하는데 어디에 좋은건가요?
그리고 어떻게 먹는게 가장 효과가 좋은가요?
제가 알기로는 기름에 볶아 먹는게 좋다고 들었는데 지인이 물에 데쳐 먹는게 좋다고 해서요?
어떤 방법이 좋은 방법인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당근은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눈 건강,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 심혈관 건강,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효과적인 조리 방법은 기름에 볶아 먹거나 물에 데쳐 먹는 것이며, 번갈아가면서 섭취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당근을 볶을 때는 약불에서 천천히, 데칠 때는 너무 오래 데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당근에는 눈건강. 항산화효과. 소화개선. 면역력강화. 체중관리. 혈당조절. 소염 작용 등에 도움이 되며.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생으로 10%. 가열하면 60% 이상 흡수을이 높아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안구건강에 도움을 주며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하여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이는 몸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 건강, 면역 체계 강화 및 세포 성장을 도우며 여러 항산화제가 있어 세포 손상을 줄이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또한 당근에 있는 항산화제와 섬유질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ㆍ당근의 효과적인 섭취방법은 삶거나 찌면 베타카로틴이 더 잘 흡수됩니다. 조리 과정에서 셀 벽이 부서져 영양소가 더 잘 흡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