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복받은북극곰
복받은북극곰24.03.21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는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주요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도 균형 있게 섭취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각 식사에서 곡류, 채소, 단백질원(육류, 생선, 콩류), 과일, 건강한 지방 등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지방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견과류, 아보카도를 추가하고, 충분한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뿐만 아니라 간식 시간에도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밥. 국. 반찬 뿐만 아니라 과일. 채소. 우유. 유제품. 견과류 등을 함께 섭취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내가 어떤 음식을 드시는지 일주일치 식단을 적어 보시고 거기에 맞는 음식점에서 지방이 너무 많구나 튀긴 음식 등을 체크를 해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고루 들어있는 식단을 구성하시고 추가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