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는 열량이 높은데 다이어트에 도움되나요?
요즘 다이어트 중인데 호두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서요. 열량이 엄청 높은걸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도움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아몬드가 도움된다는말도 있던데 뭐가 더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호두 같은 경우는 칼로리가 조금 높기는 하지만 불포화지방산이고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포만감도 있어서 칼로리가 조금 높다고 해도 인기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호두는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은 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열량 섭취와 소비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호두를 적당량 섭취하면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다이어트 목표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