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한결같은등에234
한결같은등에23423.07.18
현미밥이 당뇨예방에 좋나요??
주변지인 추천으로 쌀밥에 현미를 섞어서 먹고있습니다.
당뇨에 관련해 좋다고하는데요. 쌀밥보다 현미밥이 건강에 좋은게맞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 쌀밥 같은 경우는 몸 속에서 흡수가 될때 당분으로 흡수가 되어서 당 수치가 급격하게 올라 가지만
현미밥 같은 경우는 당을 흡수 되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이 게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 쌀밥보다 현미밥이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포만감을 길게주어 건강에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현미밥은 일반 백미 쌀에 비해 더 많은 식이 섬유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현미의 식이 섬유는 혈당 조절과 포만감 유지에 도움이 되며, 영양소인 비타민 B군, 마그네슘, 칼륨 등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미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 있으며, 단일 식재료로는 당뇨를 완전히 해소할 수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9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현미는 우리 몸속에서 소화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려 혈당이 천천히 올라갑니다. 따라서 당뇨가 있는 경우에는 혈당지수가 낮은 현미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