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뽀얀굴뚝새243
원기회복에 더 좋은 보양식이 삼계탕v오리탕 중 어느 것이 더 영양적으로 더 좋은 음식이 될까요?
올 여름 초복에는 삼계탕을 먹었고 중복에는 오리 백숙을 먹었고
말복에는 추어탕을 먹었습니다.
어머니께서 닭보다 오리가 더 좋다고 오리고기를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닭과 오리의 영양성분 차이 및 효능이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닭고기와 오리고기는 각각 다른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닭고기(특히 삼계탕)
-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습니다.
- 소화가 잘 되어 위장 건강에 좋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칼슘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과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오리고기(오리탕)
-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비타민 B군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 한방에서는 오리가 체내의 열을 내리고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닭고기는 단백질 보충과 피로 회복에 좋고, 오리고기는 지방 관리와 면역력 강화에 더 유리하므로 건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