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근면한하마253
근면한하마25324.03.30
팥의 성분과 효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팥은 예로부터 잡귀를 쫓아내는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으로 팥죽이 있습니다. 이런 팥의 성분과 효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팥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고단백 곡물로,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들은 소화를 촉진하고 혈당을 안정시키며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