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쌈박한오릭스46
쌈박한오릭스4623.12.04
아이들 성장에 있어서 칼슘이 미치는 영향이 큰가요??
아이들 성장 관련해서 비타민을 먹이고 있는데요. 칼슘을 꾸준히 먹여야한다고 하드라고요. 그래서 궁금한게 아이들 성장에 있어서 칼슘이 미치는 영향이 큰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칼슘은 뼈와 이를 형성하고 강화하는 데 필수적이며 아이들의 신체 발달과 높은 에너지 소비로 인한 뼈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합니다. 충분한 칼슘 섭취는 골격 시스템의 건강뿐만 아니라 신경 전달, 근육 수축, 혈액 응고와 같은 다양한 기능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아이들의 성장기에 뼈와 치아 신경계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칼슘은 아주 중요하게 생각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단백질과 칼슘인데요
칼슘은 뼈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꼭 필요 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들의 성장에 필수인 칼슘은 뼈, 치아 형성뿐 아니라 근육, 신경 기능 등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성장기 동안 칼슘이 부족하면 뼈와 치아의 성장이 저해되어 골다공증과 충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하루에 1000mg의 칼슘을 권장받으며, 우유, 유제품, 멸치, 뼈 있는 생선, 견과류 등 다양한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우유와 유제품은 흡수율이 높아 매일 2~3잔 마시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식품을 균형 있게 섭취하여 칼슘 섭취를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균형 잡힌 식단과 정기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칼슘은 아이성장에 따라 필요한 만큼 나이에 맞는 용량을 섭취하게 하고 아연ㆍ철분 ㆍ비타민 B12등도 같이 키 성장에 관여하는 영양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