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1.26
비타민이 많은 식단이 알고 싶어요
제가 비타민은 음식으로만 섭취를 하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따로 약을 먹지를 않아요 비타민을 많이 섭취하고 싶으면 어떤 식단을 많이 먹어야 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비타민의 종류에는 A,B,C,D,E,K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비타민A : 당근. 시금치. 양파. 브로콜리. 고구마 등
비타민B : 곡물. 생선. 견과류
비타민C : 오렌지. 레몬. 딸기. 키위.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
비타민D : 연어. 참치. 요거트 등
비타민E : 아보카도. 씨앗류. 올리브오일. 녹색잎채소 등
비타민k : 브로콜리. 케일. 시금치 등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식단으로는 과일,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과 종류의 음식을 조화롭게 섭취하면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효과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주로 과일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딸기 키위 파인애플 고추 파프리카 등에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