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7.01
소화에 좋은 양배추를 먹을 때 죽으로 끓여 먹는것보다, 생으로 먹는게 영양성분 섭취에는 더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소화에 좋은 양배추를 먹으려고 하는데요
이왕이면 소화 잘되게 죽으로 해서 먹으려고 하는데...
대부분의 음식은 생으로 먹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죽보단 생으로 먹는게 영양성분 섭취에는 더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천연 위장약이라고 불리울 만큼 위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주로 생으로 드시는것이 좋은데요 쪄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워낙 소화도 잘 되는 음식이라서 괜찮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원료마다 섭취시 가공방법이달라집니다. 양배추의 경우 생으로 먹는것보다는 익혀먹는게 소화에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