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굉장한들소220
굉장한들소22022.01.13
50대 챙겨야할 영양ㆍ식단은?
50대에 챙겨야할 영양과식단은 어떤게 있나요? 나이가 들다보니 자연스레 건강을 챙겨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꼭 챙겨야할 비타민과 꼭 챙겨야하는 식단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간강한삶을 사는게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음식과 갱년기 증상의 완화와 고지혈증 및 당뇨를 예방하는 음식, 노화를 방지해 주는 음식과 근력량과 골격을 유지시켜 주는 음식을 드셔 주셔야 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두부, 검정콩, 콩류, 표고버섯, 브로콜리, 블루베리, 아로니아, 미역, 다시마, 해조류, 멸치, 치즈, 우유, 견과류, 등푸른 생선 등이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파, 구기자, 블루베리, 아로니아, 양배추, 호박, 고구마, 콩류, 다시마, 해조류, 토마토,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당뇨를 예방하는 좋은 음식으로는
옥수수수염, 섬유질이 풍부한 녹황색채소류와 해조류, 등푸른생선, 견과류, 사과, 배, 복숭아, 귤, 청국장, 녹차, 홍차, 케모마일, 돼지감자, 여주, 호박 등이 있습니다.
근력량과 골격의 유지를 도와주는 단백질 식품들을 섭취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13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비타민C와 아연이 있습니다.
비타민C는 과일이나 야채 등에 풍부하며
아연은 해산물과 유제품, 견과류에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