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따뜻한원앙279
따뜻한원앙27922.12.11
쥬스 많이 마시면 몸에 안좋을까요?
옛날에 티비에서 쥬스르 많이 마시면 당때문에 안좋다고 보았었는데
생과일 오렌지나 귤같은 것들을 설탕을 넣지않고 그냥 믹서기에 갈아서 마셔도
몸에 좋지않은 영향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창원 영양사입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음료에는 설탕이나 과당 같은 당류가 생각하고 계신 것 보다 많이 들어 갑니다.
그래서 집에서 믹서기를 사용하여 즙을 내어 드실 수 있는데..
섬유질을 제거하고 섭취하여도 과일에 함유된 과당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섬유질은 섭취한 당을 장에서 흡수하지 못하게 방해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는 (착즙 후 남은 섬유질도 같이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과일을 그대로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