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8.10
피스타치오는 어떤 영양성분이 풍부한가요?
피스타치오라는 열매는 어떤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하루 적정한 섭취량은 어느정도인지도 궁금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스타치오는 단백질은 물론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여서 뼈 건강이나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민소진 영양사입니다.
피스타치오에는 지방과 당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가 높습니다.(100g당 586kcal)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 베타카로틴, 레티놀, 철분, 엽산, 식이섬유, 칼륨, 칼슘, 비타민A, 비타민B까지 다양한 영양소 함유되어 있습니다.
효능
혈관건강 -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줌
두뇌건강 - 오메가3가 풍부하여 두뇌발달 및 치매 예방
항암효과 - 비타민E,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면연력강화 - 폴리페놀, 셀레늄, 아연, 리보플라빈 풍부
당뇨예방 - 혈당과 인슐린 감소시키는 효과
눈건강 - 루테인, 제아잔틴, 리보플라빈, 비타민 E 풍부
골다공증예방 - 칼슘 풍부
피부미용 - 피부재생과 노화방지
적정섭취량 - 10알~20알 이하
• 안녕하세요.
피스타치오는 중동과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인 견과류입니다. 피스타치오는 비타민, 미네랄,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비타민 E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이며, 강력한 항산화제로써 세포 손상과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이고피스타치오는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 기능을 유지하고, 혈당 조절을 돕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으로 단백질은 근육과 뼈를 형성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10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피스타치오에는 루테인, 베타-카로틴 및 감마-토코페롤 을 포함한 항산화제가 가득합니다. 신체 내 세 포 손상을 예방해 질병의 위험을 줄여 주고,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E, 비타민 K, 비타민 B6, 티아민, 엽 산, 비타민 B5 및 칼륨, 칼슘, 구리, 인 및 망간과 같은 미 네랄이 풍부하고, 필수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피스타치오 하루 섭취량 및 권장량은 약 50~85g을 넘지않도록 해야 합니다. 저울이 없는 경우 1~2줌의 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