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85
신속한까마귀28523.12.15
장염에 좋은 영양 식단이 머가 있을까요?
장염에 좋은 영양 식단이 머가 있을까요? 장염에 걸려서 배가 너무 아프고 힘도 하나도 없어요 혹시 장염에 좋은 영양가 있는 식단이 머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장염리라하시면 자극적이거나 매운 식품을 피하시고 소화가 편한 식춤을 추천드립니다. 예로 양배추 참치죽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장염에 걸렸을 때는 소화가 잘 되고, 탈수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맑은 물, 보리차, 스포츠 음료: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흰죽, 미음: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장염 초기에 섭취하기 좋습니다.
바나나, 사과, 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달걀, 두부, 생선: 소화가 잘 되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