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즈아가즈아
가즈아가즈아24.09.02
토마토에는 신체에 어떤 유익함을 주는 성분들이 있을까요?
아침 식사 대용으로 토마토를 잔뜩 넣은 샐러드를 종종 먹곤 하는데
이렇게 먹는 토마토에는 어떤 성분이 있고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효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토마토는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해, 심장 질환과 일부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와 비타민 K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뼈 건강을 지원합니다. 칼륨은 혈압 조절에 기여하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도 좋으며, 전반적인 염증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심혈관 건강 개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을 보호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항암 효과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과 비타민 C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피부 건강 개선
토마토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체중 감량
토마토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섬유질 함량으로 식욕을 조절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5. 소화 건강 개선
토마토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6. 눈 건강 보호
토마토에는 비타민 A와 루테인이 풍부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7. 뼈 건강 강화
토마토에는 비타민 K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강화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8. 면역력 강화
토마토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입니다.
9. 당뇨 예방
토마토는 혈당 수치를 안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10. 염증 감소
토마토는 항염 작용을 하여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열량이 낮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 라이코펜 식이섬유가 풍부해요
이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 면역력 증진 심혈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 토마토는 비타민A, C, 리코펜,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심혈관 질환 예방, 소화 개선, 체중 관리 등에 효과적인 건강 식품입니다. 특히 리코펜과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혈압을 낮추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으며, 생으로 먹거나 조리하여 흡수율을 높일 수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여 아침 샐러드로 적합합니다. 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을 제공하여 다이어트에도 좋고, 꾸준하게 섭취하면 전반적인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토마토에는 신체에 유익한 여러 성분이 있습니다.
1. 라이코펜: 강력한 항산화제로, 심장 건강을 보호하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C: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3. 비타민 A: 눈 건강과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칼륨: 혈압 조절과 심장 건강에 유익합니다.
5. 식이섬유: 소화 개선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성분들이 포함된 토마토는 건강한 식단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