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조용한문어80
조용한문어8024.02.24
간에 좋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는 재료는 뭐가 있나요?
제가 술을 좋아해서 술자리가 많은 편인데요.
평소에 습관적으로 간에 좋은 영양분 좀 섭취해야 할 것 같아요.
혹시 간에 좋은 영향을 주거나 간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게 뭐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손상된 간에 좋은 쑥 부추
마늘 칡 양송이버섯 배추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식품인 파슬리, 블루베리, 양파, 케일, 당근 등을 섭취하여 간세포를 보호하고 독성 물질로부터 방어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술을 자주 마시는 경우 간 건강을 위해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는 알코올 분해에 중요하며, 특히 비타민 B1, B2, B6, B12, 엽산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으로 간세포 손상을 방지합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으로 간세포를 보호합니다. 아미노산은 간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며, 특히 메티오닌, 타우린, 글루타민이 중요합니다.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간의 지방 축적을 감소시킵니다. 물과 적당량의 커피 섭취도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과식과 고지방, 고탄수화물 식품을 피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건강 상태에 따라 영양 섭취량과 식습관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특정 질병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영양 섭취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