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막꾸루
막꾸루24.03.05
간에 좋은 영양성분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술자리가 많아서 매일 피로가 쌓이는데 간에 좋은 영양성분이나 음식이 있을까요? 음식이나 영양제 같은 것도 추천해주시면 좋겠네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 건강을 위한 영양성분은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물질은 간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여주고 비타민 B12, 비타민 D, 아연, 마그네슘은 간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며 건강한 간세포를 유지하기 위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마늘 부추 쑥 양송이버섯 배추 칡등이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간 건강을 위해 영양 성분과 함께 적절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실리마린과 비타민 C, E, B 복합체, 타우린, 아미노산,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은 간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에 맞게 밀크씨슬, 양배추즙, 녹차, 마늘, 브로콜리, 굴, 버섯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음주는 간 건강을 위협하므로 주의해야 하며, 식단 외에도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