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베토벤
베토벤22.09.25
다이어트 시 하루 물 섭취량이 궁금합니다.
다이어트 또는 하루에 2L 정도 물을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 실제 물을 마시면 배도 부르고 구토할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속이 오히려 더부룩해서 별로 좋지 않은 느낌인데도 물을 계속 마시는 것이 좋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2L의 물의양은 꼭 물만 섭취해서 2L가 아니고 여러가지 음식이나 과일등의 수분까지도 합쳐서 2L이니 너무 의식적으로 마시지마시고 거북하지 안게 소량씩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26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물의 경우 하루에 2리터를 마셔야한다는것은 논문을 잘못 해석한것을 미디어에서 방영한것의 여파이며,
실제로는 하루에 1-1.5리터만 마셔도 상관없습니다.
따라서 굳이 2리터를 마시기보다는 1리터정도만 마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