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근력운동 후 섭취할수 있는 식단
아침에 일어나 공복으로 1시간 정도 맨몸으로 근력운동을 하는데 운동후 바로 섭취 할수 있는 건강한 식단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오늘부터 바로 시작 할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근력운동의 경우 근육의 글리코겐을 많이 사용하고 혈당을 많이 사용하기에 공복운동을 하면 다이어트 및 근육의 축소를 일으킵니다.
따라서 근육의 성장이 목적이라면 오후에 식사 2시간 후에 운동을 진행하는것을 추천해드리며,
운동이 끝나고 30분 이내에 단백질 위주의 간식을 한끼 섭취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