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1.02
닭다리살 식단으로도 나쁘지 않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때는 닭가슴살로 식단을 하다
이제 좀 유지하는 식단으로 바꿔보려고하는데 닭다리살 괜찮을까요?
지방이 너무 많지는 않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11.02
안녕하세요.
닭다리살은 유지 식단으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닭가슴살에 비해 지방 함량이 높지만, 단백질 함량도 높아 유지 식단에 적합합니다.
닭다리살 100g의 칼로리는 약 220kcal로, 닭가슴살(100g당 100kcal)보다 높습니다. 또한, 지방 함량은 약 12g으로, 닭가슴살(100g당 3g)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닭다리살에는 닭가슴살에 비해 칼륨, 인, 철분, 비타민 B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근육 유지와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닭다리살은 유지 식단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닭다리살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칼로리 과잉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닭다리살로 식단을 꼬리는 것은 그렇게 좋은 생각은 아닌거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지방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닭가슴살로 대부분 많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