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겸손한꽃게197
겸손한꽃게19723.08.02
건강 검진 결과가 고지혈증이 나오는데 고지혈증에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건강 검진 결과가 고지혈증이 나오는데 고지혈증에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고지혈증이 의심된다고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는데 수치를 내릴수 있는 식단이나 식재료좀 알려주세요. 생활 식단으로 해결하고 싶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는 흰밥 보다는 현미밥이나 잡곡밥 귀리밥으로 드시는것이 좋으며
단백질로는 지방이 없는 살코기나 삼치나 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선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지방으로는 호두나 올리브 오일 같은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은 미역이나 다시마역시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은 혈액 속에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는 질환으로, 고지혈증은 심장병,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이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합니다.
그리고, 통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곡물은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콩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동물성 지방을 제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더. 동물성 지방은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아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식단을 조절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금연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면 고지혈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