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대신 과일 섭취하면 체중 감량될까요?
요즘 체중 관리에 고민이 많아서요. 간식을 좋아하는데, 그게 체중 증가의 큰 원인인 것 같아서 고민 중이에요. 그래서 생각한 건데, 간식 대신에 과일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요? 과일은 당분이 많긴 하지만, 간식보다는 건강에 좋을 것 같아서요. 그러나 과일만 먹어서도 체중이 늘 수 있을 것 같아서 확실치 않아 질문드려요. 과일을 간식 대신 먹으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지, 아니면 다른 대안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간식 대신에 과일을 섭취 하는 것은 굉장히 좋은
음식을 드시는 습관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당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만 잘 챙겨서 드시면 다이어트 아주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