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화 별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하멤버
올리브유 칼로리 어느정도 일까요?
토마토랑 야채등 매일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먹으면 영양도 높고 건강에 좋다고해서 요즘 주2~3회 먹고 있는데 살이 많이 쩠어요
올리브유가 몸에 좋은줄만 알고 있지 칼로리가 어느정도인지 주몇회정도 먹어야 적당히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올리브유의 칼로리는 1티스푼에 120kcal가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2티스푼만 먹더라도 칼로리로만 따졌을 때 밥 한공기 수준입니다.
토마토와 야채를 볶아 먹는 건 좋습니다만 과하지 않게 소량의 기름으로 볶아 드시고,
매일 먹어도 괜찮지만 이렇게 드실 때는 다른 음식에서 기름기 있는 음식을 자제하는 방법으로 식사를 하시면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올리브유 같은 경우는 100 그람당
대략 880 칼로리 정도 입니다.
한숟갈 정도 드신다고 하면 100 칼로리가 넘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