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창백한원숭이162
손발이 찰때 혈액순환 도움되는 음식은 뭐가 좋을까요?
평소 손발이 찹니다 혈액순환도 잘 안되는 것 같구여 식단 조절로 충분히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도움되는 음식들은 뭐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등푸른 생선도 좋으며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를 추천 드려 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손발이 차는 것은 혈액순환에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돕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생강: 생강은 항염작용과 혈액순환을 돕는 효능이 있는 식재료입니다.
3. 녹차: 녹차에는 카페인과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양파: 양파는 혈액순환을 돕는 데 필요한 식이섬유와 퀘르세틴이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