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누리함
누리함23.05.09
석류와 복분자주를 추천하던데, 석류와 복분자의 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석류와 복분자 열매가 몸에 참 좋다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어느 부분에 좋나요? 특히 꾸준히 먹으면 좋나요? 아니면 주기적으로 먹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석류와 복분자는 모두 건강에 매우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며, 심장병 예방과 관련하여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왔습니다. 석류에는 비타민 C, 칼슘,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항염작용과 항암작용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꾸준히 먹을수록 좋습니다.
복분자는 소화를 촉진시키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와 엽산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항암작용과 노화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복분자는 주기적으로 먹어도 좋지만, 과도한 섭취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석류와 복분자는 아주 오래 전부터 남자와 여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 있어서 갱년기 여성에게 좋고 복분자는 혈액순환을 도와서 남자 전립선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석류의 효능으로 노화 예방, 혈압 감소, 뇌세포 보호, 관절염 보호, 장염증 완화, 주름 예방, 혈액순환 등이 있습니다.
복분자 효능으로 심혈관 건강, 혈당 조절, 정력 증진, 항암 작용, 면역력 증진, 갱년기 증상 완화, 눈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