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가격 전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소통남
술은 안마시는데 군것질 많은분 괜찮을까요?
사무실 여직원은 술은 안마시는게 매일 군것질, 햄버거,라면등을 밥대신 때우면서 같이먹자고하는데
그렇게 오랫동안 살아오신거같은데 몸에 나쁘지않은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술도 물론 건강에 좋지 않지만 그렇게 군것질을 매일 하시는 분도 그렇게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군것질은 설탕이나 여러 가지 첨가물들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술보다 더 안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사를 거르시고 군것질 등 가공식품을 자주 섭취하시게되면 체중증가, 콜레스테롤 수치에 악영향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술은 안 마시지만 군것질을 많이 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군것질은 주로 탄수화물, 지방,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과다 섭취하면 비만,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치매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햄버거, 라면과 같은 패스트푸드는 영양소가 부족하고, 칼로리와 나트륨이 높아 건강에 해롭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밥 대신으로 자주 먹는다면 영양 불균형과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체질과 생활 습관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