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31
설렁탕 한그릇기준 칼로리와 영양성분이 궁금해요.
아이들 어릴적부터 가족이 다 좋아하는 설렁탕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요. 성인 한그릇을 기준으로 칼로리와 어떤 영양성분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0.31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설렁탕 한그릇의 칼로리는 약 400-500kcal정도 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여 기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설렁탕 칼로리는 500g 기준으로 대략 120칼로리이고 1인분 기준으로 대략 450칼로리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설렁탕 같은 경우는 생각 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습니다.
기본 밥 한공기 포함해서 대략 450 칼로리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