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검소한오랑우탄282
검소한오랑우탄28223.02.09
흰밥보다 잡곡밥이 몸에 좋다는것은 흰밥을 제외한 잡곡으로마 먹어도 괜찮단 뜻일까요?
흔히들 잡곡밥이 흰밥보다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잡곡의 영양소가 훨씬 백미보다 양질이라고 판단되는데, 잡곡만 먹는 것이 더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적으로 흰밥보다 잡곡밥을 드시는것은 소화를 시키는 과정에서
몸속에 흡수 될때 당분으로 흡수가 됩니다.
흰밥은 당분으로 흡수 잡곡밥은 흡수가 덜되기 때문에 더 좋다는 뜻입니다.
• 안녕하세요.
잡곡은 여러곡식을 섞었다는 의미이며
잡곡을 주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더불어 흰쌀 특히 도정된 쌀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는
다른 영양소들을 섭취할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