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검소한큰고니230
검소한큰고니23022.12.18
아침 식사로 바나나와 고구마를 먹으면 어떤가요
아침에 매번 지각을 해서 아침밥을 챙겨 먹을 시간이 없네요. 출근을 하면 배가 너무 고파 출근길에 먹을 수 있는 것을 생각해보니 바나나와 고구마가 괜찮을 거 같더라구요. 아침 식사로 부담이 없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9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아침식사로 바나나와 고구마를 먹는것은 그렇게 추천하지않습니다.
고구마나 바나나 중에 하나만 드시고 우유나 프로틴 음료와 함께 먹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고구마는 공복이라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난과 아교질이 함유된 고구마는 감자와 달리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벽을 자극해 많은 양의 위산을 분비하게 됩니다.
출처 고구마, 바나나, 우유가 아침에 먹으면 독? | 전성기 (junsungki.com)
바나나 또한 공복에 먹으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서 빈속에 혈관 속 마그네슘이 많아지면 심혈관에 무리를 줄 수도 있습니다.
콩팥 질환이 있거나, 저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출처 그릭요거트 VS 바나나,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은?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