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아
아하아24.01.06
계란 노란자와 흰자의 영양성분과 차이점은?
일반적으로 저가 알기로 달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 많고, 흰자에 단백질 많다고 알고있는데, 계란의 노란자와 흰자의 각각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대해 알고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지방, 단백질, 비타민 A, D, E, K, B6, B12, 니아신, 엽산, 인, 셀레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계란 흰자는 단백질, 비타민 B2, B3, B5, B6, B12, 니아신, 엽산, 철, 아연,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 흰자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 노른자는 지방이 주성분입니다. 과도하게 섭취하지않으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