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김샐러
혈관 건강을 위해 꼭 피해야 할 음식이 있을까요?
건강검진에서 혈관 건강이 별로라는 얘기를 들었어요. 지방이 많이 쌓여 있다고 하더라고요 ㅠㅠ 혈관에 지방이 쌓이면 큰일 난다는데, 평소에 어떤 음식을 피하고 어떤 걸 먹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관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고
식이섬유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쉽습니다.
지방이 쌓이기 때문에, 지방이 안 쌓이도록 지방을 안먹으면 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지방으로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식물성 지방에는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이 많은데, 이 불포화지방산을 먹으면 항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반면 동물성 지방에는 포화지방산이 많습니다. 포화지방산의 경우, 동맥경화 등 혈관에 지방이 쌓입니다.
더 쉽게 말씀드리면, 평소에 고체로 존재하는 것들은 피해야합니다.
버터, 마가린, 고기(삼겹살 기름 등)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튀김(탕수육, 치킨) 등도 피하셔야합니다.
대신에, 식물성 지방, 즉 견과류는 좋습니다.
추가로, 채소, 과일(껍질채) 먹는 것도 혈관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기능식품도 괜찮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EPA와 DHA가 들어간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염증제거,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튀긴 음식, 가공육, 패스트푸드) 섭취를 제한하고, 나트륨이 높은 염장 식품과 설탕이 많은 가공식품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 신선한 과일, 채소, 통곡물, 건강한 지방(올리브유, 아보카도, 견과류)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여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