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슬기로운낙타81
슬기로운낙타8123.11.13
서리태콩의 약효를 알고싶어요.
올해 서리태를 심어서 수확했는데 어떤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까만콩은 우리 몸에 좋다고 먹긴하는데 구체적으로 알고 먹어야 될것 같아서 글 올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서리태콩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항산화 효과는 물론 비만 항암효과에도 좋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갱년기에 있는 여성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시스테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탈모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서리태는 콩 중에서도 껍질이 검은색을 띠는 콩입니다. 일반 콩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아 항산화, 항암, 혈관 건강, 뼈 건강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서리태에는 안토시아닌, 비타민C, 카로티노이드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암, 심장병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암 작용
서리태에는 안토시아닌, 사포닌,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암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
서리태에는 칼륨,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혈압을 낮추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서리태에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K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