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새침한땅돼지193
새침한땅돼지19324.04.13
닭한마리와 달걀한개중 어느것이 더 콜레스테롤이 많나요?
안녕하세요
요즈음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는음식을 피하려고하는데요
닭한마리와 달걀한개중 어느것이 더 콜레스테롤이 많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고기의 부위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방이 많은 부위와 비교한다면 계란이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을것으로 예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달걀 한 개가 더 높은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습니다. 닭은 콜레스테롤이 낮은 식품 중 하나이지만, 달걀은 상당한 양의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