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통쾌한땅돼지200
통쾌한땅돼지20022.11.25
다이어트 정체기에 대해서 질문 드려요?
제가 170 65 에서 소식을 해서 지금 60.6 인데 ...계속 이틀에 0.2kg 빠지고 있습니다
자기몸무게의 16%가 빠지면 즉 저에게 적용하면 10kg 빠진 55kg가 되면 더이상 안 빠진다는데 맞는말인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1.26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정체기가 오는 것은 현재 섭취하는 식사량을 기준으로
대사량이 최적화되면서 체중이 유지가되는것이기에
오히려 식사량을 1-2주정도 줄었다가 다시 식사량을 줄이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