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색다른콜리160
색다른콜리16023.11.21
고추냉이가 갖는 영양 성분들 그리고 몸에 미치는 영향?
양념 소스중 하나인 고추냉이가 있던데요.
코가 아플 정도로 맵긴하지만 나름 맛이 있는 것 같던데.
자주 먹기에는 좀 어떤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영양학적으로 봤을 때 고추냉이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전문가의 의견을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1.21
안녕하세요. 정해정 영양사입니다
고추냉이의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양소 함량(100g 기준)
칼로리 120kcal, 단백질 2.5g, 지방 0.4g
탄수화물 24g, 식이섬유 3.5g,
비타민 C16mg, 비타민 B1 0.1mg
비타민 B2 0.06mg, 칼륨 420mg
​고추냉이의 대표적인 영양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고추냉이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고추냉이의 매운맛은 식욕을 증진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3.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추냉이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과다 섭취 시 혈액을 묽게 하는 성분이 있어 출혈이 쉬운 사람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추냉이 섭취시 소화개선. 항균작용. 심혈관건강. 암예방. 염증 감소 등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고추냉이는 비타민 C, 글루코시놀레이트, 칼륨, 엽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 등으로, 항산화, 항염, 항암 작용, 혈압 조절, 혈액 순환 개선, 소화 촉진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고추냉이를 과다 섭취할 경우 위장장애, 기관지 자극, 피부 자극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HO의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고, 고추냉이를 다양한 음식에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