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고급스런매사촌140
고급스런매사촌14023.11.07
우유보다 칼슘이 많은 음식이나 재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칼슘하면 우유 밖에 생각이 안나는데 우유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 해서 우유보다 칼슘이 많이 있는 음식이나 재료에는 뭐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유이외에 칼슘함유가 높은 식품에는 시금치, 케일같은 녹엽채소,
콩 기반 식푸의 두부와 템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유나 우유로 만든 가공품인 치즈 보다 칼슘이 많은것은 멸치 입니다.
그리고 두부 역시도 칼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