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정부 윤석화 문화훈장 추진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떡볶이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양념으로 인해서, 떡볶이가 칼로리가 높아지고, 사실상 인스턴트 음식으로 자리잡게 되었는데, 떡볶이를 조금 더 건강하게 먹는다면 어떠한 양념이나, 재료로 구성하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떡볶이의 경우 양념과 재료 모두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양념에 당 첨가를 최소화하고 양배추와 같은 야채를 많이 넣는 것이 방법입니다.
• 떡볶이의 떡은 곤약떡 저당질로 대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념은 저당 고추장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두가지만 있으셔도 칼로리와 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나 알룰로스, 에리스리톨 등 천연감미료를 활용하셔서 단맛을 조절해보시고, 양배추, 대파, 삶은 달걀, 생선 함량이 높은 어묵 등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보강해서 영양 균형을 맞추시는것이 좋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