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3.11.28
반찬을 두 가지만 먹으면 안 좋을까요?
제가 평소 반찬이 오래되면 안 먹는 편이라서 반찬은 두 가지만 사서 먹는편인데요 한 끼 식사에 두 가지 반찬만 먹으면 영양 부족일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반찬을 두 가지만 해서 드신다고 해서 나쁜 것은 아니지만 다른 국이나 찌개 같은것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운다고 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반찬이면 두가지로 충분하지만 나트륨이 풍부란 반찬으로 두가지는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한 끼 식사에 두 가지 반찬만 먹으면 영양 부족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반찬만 먹으면 특정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밥과 김치만 먹으면 탄수화물은 충분히 섭취할 수 있지만,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밥과 고기만 먹으면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할 수 있지만,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