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Ditto
Ditto24.02.07
단백질 쉐이크나 닭가슴살 중 어떤 걸로 단백질을 섭취해도 큰 문제는 없나요?
달걀이나 닭가슴살 등 여러 방법으로 단백질 섭취를 시도해보다가 결국 편리한 쉐이크로 섭취하려고 하는데, 단백질 함량만 체크한다면 꼭 닭가슴살이 아닌 쉐이크로 단백질을 섭취해도 큰 문제는 없을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나 닭가슴살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을 드셔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하지만 건강으로 보면은 단백질 쉐이크보다 닭가슴살을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 쉐이크와 닭가슴살은 모두 단백질 섭취를 위한 좋은 방법이지만,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편리하고 다양한 맛이 있으며 빠른 흡수로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지만, 가격이 비싸고 포만감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반면 닭가슴살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자연적인 성분을 가지며 포만감이 더 높지만, 조리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맛이 단조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목표, 상황, 건강 상태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선택 시 인공적인 성분이 적은 쉐이크 제품이나 껍질과 지방을 제거한 닭가슴살을 선택하는 방안이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