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3.15
숙성이 된 된장 간장 같은 거는 영양소가 더 좋은 건가요?
제가 요즘 숙성된 음식에 관해서 궁금한게 한 가지 있는데요 보통 숙성이 된 된장 고추장 간장 같은 거는 일반 숙성 안 시킨 거보다 더 영양소가 좋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숙성이 되지 않은 된장이나 간장 같은 경우는 숙성 과정을 통해서
발효균들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더 건강에 유익합니다.
• 안녕하세요.
숙성된 된장, 고추장, 간장은 맛과 향을 향상시키지만, 영양소 함량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숙성 과정에서 아미노산, 당, 특정 지방산, 항산화 물질 함량이 증가하고, 일부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선택 시 맛과 향을 중요시하지만, 건강을 고려하여 적당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숙성이 되었다고하여 모든 성분이 더 좋아지는것은 아니지만 숙성과정에서 좋은 성분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