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재명 대통령실 청와대 이전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빵과 흰쌀밥 중에서 어느것이 살이 더찔까요?
우리가 밀가루 같은것이 살이 많이 찐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빵과 흰쌀밥 둘중에서 어느것이 더 살을 찌는지 골라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빵과 흰쌀밥 중 어떤 것이 더 살을 찌게 하는지는 복합적입니다. 흔히 빵이 더 살찐다고 생각하지만, 빵의 종류(정제된 밀가루, 설탕 함량 등)와 섭취량, 그리고 함께 먹는 다른 음식들이 더 중요합니다. 설탕이나 버터가 많이 들어간 정제된 밀가루 빵은 흰쌀밥보다 칼로리, 당분, 지방이 높아 살이 찔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흰쌀밥은 주로 탄수화물이고, 통곡물 빵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 관리에 더 유리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빵이나 밥이냐보다는 각 음식의 영양 성분과 섭취량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빵과 흰쌀밥 모두 탄수화물이 주성분이라 칼로리는 비슷하지만 빵은 밀가루 가공 과정과 첨가물이 있어 혈당을 더 빠르게 올릴 수 있어 살이 더 찌기 쉽습니다.
결국 양과 섭취 빈도, 종류에 따라 다르니 적당히 먹는 게 중요하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