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0.02
메추리알을 달걀대신 다이어트식으로 활용해도 되나요?
다이어트 중인데 집에 메츠리알이 비교적많이 있습니다. 달걀대신 메추리알을 삶아서 먹으려고 하는데 메추리알이 칼로리나 영양성분이 달걀대비 어떠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달걀과 메추리알의 크기 비율로 따지면 영양성분 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메추리알이 함량이 더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거의 2배 이상 입니다.
• 안녕하세요.
메추리알은 다이어트식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메추리알은 달걀에 비해 크기가 작지만, 단백질 함량은 더 높으며, 칼로리와 지방 함량은 달걀에 비해 낮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추리알은 이러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메추리알은 단백질, 지방, 칼슘, 철분, 비타민, 나트륨, 인, 나이아신, 칼륨, 레티놀이 풍부하며, 계란보다 수분 함량이 많은 흰자 부분이 적고 노른자가 대부분입니다. 같은 무게일 때 계란보다 단백질 함량과 칼로리가 더 높으며, 탄수화물이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