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환자 식단
인자한라마123
차만 타면 토할꺼같고 속이 안좋아요
속이 너무 안좋은데 직업 특성상 사먹어야 하는 일이 많아서 어떤 종류 위주로 사먹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소화도 잘 안되는거 같고 그렇다고 죽만 먹고 일하기에는 칼로리 소모가 많은 일이라서 메뉴나 식단들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소화가 잘 안되는 편이라면 간단한 간식을 자주 이용하거나 프로틴쉐이크나 선식같은 칼로리가 높은 음료를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되시는 편이라면 가능하다면 우선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멀미의 원인
자동차나 배를 타게되면 구토ㆍ메스꺼움ㆍ어지러움 등을 일으키는 질환인 멀미의 원인은,
내이(內耳ㆍ귀속)에 있는 3개의 고리모양으로 생긴 3개의 세반고리 중, 회전감각을 관장하는 반고리관과 기울기와 위치 등의 감각을 관장하는 전정기관에서 평형감각을 감지하는 내이(內耳)정보와 시각 정보가 서로 맞지 않을 때 멀미가 일어납니다.
올리브유가 멀미 억제작용 하므로 식사는, 올리브유를 첨가한 식사를 하돼 소화가 잘
되는 것으로 한다.
소화를 끝내는 시간인 2시간 전에 식사를 끝낸(위(胃)를 비워둠) 후 탑승한다.
생강 - 생강의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서 씹어 먹으면 멀미가 거의 사라집니다.
생강차를 준비 했다가 증상이 나탄면 마시면 됩니다.
귤, 비타민 A 등이 멀미를 억제 합니다.
귀미태나 먹는 약은 출발 전 식사후, 붙이거나 약을 먹는다.
효과가 좋은 것으로는 방송 실험에서 생강으로 나타 났었다.
멀미는 정신적인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씩씩하고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차를 탈때 흔들림이 적은 진행방향의 자리를 잡고, 잡담ㆍ수다ㆍ놀이 등으로 기분(마음)을
다른 곳으로 돌린다.
선글라스 끼고 먼 곳의 경치를 바라 보아 어지러움을 최소화 하여 눈 피로를 줄인다.
네째 발가락과 쌔끼발가락 사이 발등쪽 오목한 부분을 엄지로 꼭꼭눌러 지압을하면
귀속의 세반고리(달팽이관)를 자극하므로 효과 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버튼과 답변 채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