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2.01
황태북어 같은 음식은 건강에 많이 좋은가요?
제가 술을 자주 먹어서 황태국이나 북어국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혹시 황태나 북어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황태와 북어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특히 해산물인 황태는 오메가-3 지방산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며, 북어도 단백질, 칼슘, 비타민 B12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황태나 북어 같은 경우는 숙취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이나 아스파르트산 글루탐산 아랄닌 메티오닌 트립토판 등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