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압약을 먹고 있을때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은 어떤것이 있나요?
제가 혈압이 조금 높아서 이제는 혈압약을 먹어야 할것 같은데요
제가 먹는걸 좋아해서요 그중에서도 먹지 말아야 할 음식으로는 어떤것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이 높아 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나트륨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압약을 복용할때 피해야 할 음식들은 주로 나트륨이 많은 음식, 알콜, 카페인이 많은 음료들입니다. 예를들면 라면, 햄, 치즈, 절인음식등은 염분이 많으며, 커피 에너지 음료등은 카페인이 많으며, 튀긴음식이나 고지방 육류등은 고지방 음식입니다.